
이날 개관식에는 우동기 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감, 곽경숙 대구행복한미래재단 상임이사,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 기업 본부장 및 대구지역 학부모, 학생, 교사, 지역인사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공간 미래는 대구 수성구 소재 경북고등학교 교내 건물을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리모델링한 청소년 진로진학교육장이다. 교육공간 미래는 다목적실, 진로 체험실, 강의실은 물론 공원과 텃밭이 있는 휴식공원을 조성해 진로탐색과 체험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진로교육 인프라를 구축했다.
교육공간 미래는 진로교육과 진로탐색이 가능한 체험장을 다양하게 구성해 초등학교 5, 6학년부터 중학생,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진로코칭’, ‘진로멘토링’, ‘진로캠프’는 물론, ‘자기주도학습 드림페스티벌’, ‘진로디자인캠프’ 등 연령별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커피바리스타, 파티셰 등의 직업을 경험해볼 수 있는 실습장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해당 직업을 직접 체험해보며 학생들 스스로 진로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상시 진로상담, 전공별 대학생 멘토와 고등학생을 직접 매칭해 진로교육을 도와주는 대학생 멘토링 뿐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들을 위한 진로아카데미와 인문커뮤니티 등의 전문과정도 운영한다.
관련 뉴스
대구행복한미래재단은 교육공간 미래 개관을 통해 진로 상담부터 탐색·체험이 가능한 진로교육 원스톱 솔루션을 구축, 제공함으로써 국내 대표적인 통합 진로교육 모델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양질의 진로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는 물론 우수강사를 양성하는 장으로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진로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