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이 22일 업주 전용 관리 플랫폼 ‘사장님사이트’를 개편했다.
새롭게 개편된 사장님사이트는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꽃보다 매출’의 전문가 특별 강연 영상, ‘치킨 프랜차이즈의 역사’, ‘중국집이 쉽게 망하지 않는 이유’ 등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는 외식 경영 전문가 칼럼 등 배달 업소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담았다.
열악한 국내 배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민트라이더’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민트라이더는 배달원에게 오토바이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 배달 운행 사고를 예방하는 캠페인으로 사장님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존 사이트에 있던 주문통계 분석, 광고 효과 분석, 간편한 업소 정보 수정, 댓글 관리 기능 등은 가독성을 높였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메뉴 구성으로 고 연령대의 업주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장님사이트 개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이트에 로그인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자에게 배달의민족이 자체 제작한 배달 전용 가방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이달 23일부터 2월 5일까지 진행된다.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는 “배달의민족은 광고 효과 뿐 아니라 자영업자의 가게 운영에 기여할 수 있는 일들을 끊임없이 찾아 개선할 계획“이라며 “그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혜택과 정보들을 사장님사이트에서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