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해외대형유통망 진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중소기업중앙회 ‘LA 中企 전용매장(K-Soho)’이 최근 미국 현지 홈쇼핑과 대형유통망 연계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미국시장 진출 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K-Soho에 따르면 LA매장은 2013년 11월 개장 이후, 지난 1년 여간 전용매장 판매액 42만 달러, 현지 대형 유통망을 통한 판매액 204만 달러 등 모두 246만 달러의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 지원했다. 특히 지난 연말 크리스마스와 신년 특수를 겨냥해 한국디자인진흥원·홈앤쇼핑과 협력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 미국시장에 론칭한 결과 지난해 12월 판매실적은 전월 대비 37.0% 증가했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중앙회 LA법인은 올해 매출 목표를 전년 실적 대비 2배인 480만 달러로 설정하고, 현지 홈쇼핑·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K-Soho매장에는 중소기업 75곳 의 850여개 품목이 입점해있으며, 올해 내 150곳·1200개 품목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양옥석 중소기업중앙회 글로벌협력부장은 “LA매장을 지난해 운영해 본 결과, 미국 시장에서도 한국 중소기업 제품이 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게 됐다”며 “앞으로 내수 위주로 운영해왔던 우수 중소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현지 유통망과 영업력을 최대한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