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곳에 머물러있지 않고 길을 누비며 홍보를 할 수 있다는 게 차량광고의 장점 가운데 하나다. 그런데 이러한 차량홍보를 전국 구석구석으로 확대한다면? 특히 택배차량을 이용한 차량광고는 광고판을 달고 타깃으로 삼은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택배차량에 의한 신개념 옥외광고가 전국 최초로 매체화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옥외광고분야에서 부동의 시장장악력을 확보하고 있는 ㈜티오피기획이 그 주인공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티오피기획은 2011년 택배차량광고를 개발한 원청 매체사다.
회사 관계자는 “요즘 유사업체가 등장하고 있지만 티오피기획은 최초의 원청회사로서 시장장악력이 뛰어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며 “택배광고, 택배차량광고를 개발하면서 수많은 변수와 어려움을 겪었지만 지금은 당시의 경험이 노하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서 “광고는 기업의 이미지와도 바로 연결되는 일이므로, 경험과 수주실적이 확인되지 않는 회사에 맡겼다간 낭패를 볼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티오피기획의 택배차량광고는 차도면/인도면 양쪽으로 진행되며, 넓은 면적과 단독 노출 덕분에 큰 각인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광고 디자인도 이미지 형태부터 음향과 이미지화한 영상을 가지고 보다 세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태로도 표현할 수 있다.
택배차량 광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분야로는 분양, 학원, 프랜차이즈부터 일반 기업 홍보까지 다양하며 전국 어느 지역이든 방방곡곡 누비며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광고주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티오피기획은 전했다.
분양이나 학원 프로모션의 경우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경우가 많은데, 관할지역을 이탈하지 않는 택배차량의 특성상 동일 지역 내에서 지속적인 노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반대로 프랜차이즈나 기업 프로모션의 경우에는 시, 군, 구 단위로 타깃을 설정하면 지역 밀착형 전국 광고가 가능해진다. 전국을 운행하는 택배차량 2,000대를 동시에 시공, 관리한 경험을 바탕으로 애프터 서비스 역시 확실하게 보장하고 있다고.
한편, 티오피기획의 택배차량광고, 영상차량광고, 차량랩핑광고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opcreative.co.kr)나 고객센터(031-216-2957~8)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