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비스업체 텐센트가 중국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에 선정됐다. 텐센트의 브랜드 가치는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를 거뜬히 제쳤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밀워드브라운은 텐센트의 브랜드 가치는 661억 달러(약 71조4500억원)로 중국 기업 중 최고였다고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알리바바의 브랜드 가치는 597억 달러로 2위에 올랐다. 이어 차이나모바일(559억 달러), 중국공상은행(345억 달러), 바이두(309억 달러) 등이 5위권에 들었다.
10위까지는 은행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중국건설은행이 210억 달러로 6위를 차지했고, 중국농업은행이 154억 달러로 8위, 중국은행이 119억 달러로 10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