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협, '사회가치 혁신부문 대상' 수상

입력 2006-11-13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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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업협회는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올해 대한민국고객만족경영대상에 응모해 '사회가치혁신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증협은 작년에 '고객서비스 혁신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 한 것이다.

능률협회가 주관하는 사회가치혁신부문은 최근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고객만족 차원에서 어느 정도 수행했는지를 평가하는 분야다.

증협은 2004년 2월 현 황건호 회장 취임이후 전 임직원이 참석, 투자자와 증권사를 위해 고객만족경영선포식을 갖고 전사적으로 대대적인 T&C (Transformation & Customer Satisfaction) 운동을 추진했다.

증협은 이에 따라 고객만족헌장을 제정토록 하고, 고객 지향적 업무프로세서 도입을 위해 부서단위의 경영혁신 토론을 매달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코자 전화모니터링을 했으며 설문을 통해 보다 객관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위해 외부기관에 의뢰해 설문도 실시했으며 이런 직원들의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 1년만에 ‘고객서비스 혁신부문 최우수상’ 수상으로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김동연 증협 이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 직원이 ‘무엇이든 하면된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한발 먼저 다가가 감동을 줄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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