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 마케팅 뜻’ 이거였구나!...이제야 잘 알겠다

입력 2015-02-09 20: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잠재고객 유치 전술… ‘없으면 더 갖고 싶은’ 심리 이용

▲헝거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 공식사이트.(사진=샤오미 사이트 캡처)

헝거 마케팅이 화제다.

9일 포털사이트에서는 헝거 마케팅이 인기 검색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헝거 마케팅이란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픈 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이다. 누구나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 하는 경향을 이용한 전술로 받아들이면 된다.

예컨대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 즉 헝거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의 수요 심리를 이용한 시장 조절 방식으로 경제학 용어로 쓰인다.

이 마케팅 방법을 사용해 성공을 거둔 회사로는 중국의 샤오미가 있다.

샤오미는 제품의 물량을 한정해 판매하는 마케팅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제품에 굶주리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헝거 마케팅을 접한 네티즌들은 “헝거 마케팅, 이런 뜻이었구나”, “헝거 마케팅, 전략 괜찮네”, “헝거 마케팅, 이 방법으로 수익 올린 우리나라 기업은 어디가 있을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473,000
    • +1.42%
    • 이더리움
    • 2,827,000
    • +0.89%
    • 비트코인 캐시
    • 496,300
    • +2.1%
    • 리플
    • 3,541
    • +3.87%
    • 솔라나
    • 195,300
    • +5.45%
    • 에이다
    • 1,084
    • +2.36%
    • 이오스
    • 736
    • -0.54%
    • 트론
    • 326
    • -1.21%
    • 스텔라루멘
    • 404
    • -0.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80
    • -0.18%
    • 체인링크
    • 20,370
    • -0.88%
    • 샌드박스
    • 414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