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 마케팅 뜻’ 이거였구나!...이제야 잘 알겠다

입력 2015-02-09 20: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잠재고객 유치 전술… ‘없으면 더 갖고 싶은’ 심리 이용

▲헝거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 공식사이트.(사진=샤오미 사이트 캡처)

헝거 마케팅이 화제다.

9일 포털사이트에서는 헝거 마케팅이 인기 검색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헝거 마케팅이란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픈 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이다. 누구나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 하는 경향을 이용한 전술로 받아들이면 된다.

예컨대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 즉 헝거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의 수요 심리를 이용한 시장 조절 방식으로 경제학 용어로 쓰인다.

이 마케팅 방법을 사용해 성공을 거둔 회사로는 중국의 샤오미가 있다.

샤오미는 제품의 물량을 한정해 판매하는 마케팅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제품에 굶주리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헝거 마케팅을 접한 네티즌들은 “헝거 마케팅, 이런 뜻이었구나”, “헝거 마케팅, 전략 괜찮네”, “헝거 마케팅, 이 방법으로 수익 올린 우리나라 기업은 어디가 있을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558,000
    • -0.63%
    • 이더리움
    • 3,524,000
    • -1.51%
    • 비트코인 캐시
    • 464,200
    • -2.38%
    • 리플
    • 812
    • +4.5%
    • 솔라나
    • 206,500
    • -1.15%
    • 에이다
    • 526
    • -0.94%
    • 이오스
    • 704
    • -2.22%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750
    • -2.76%
    • 체인링크
    • 16,990
    • +0.95%
    • 샌드박스
    • 385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