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중국 모바일게임 공략 나선다

입력 2015-02-10 1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카카오가 중국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차이나의 현지 직원과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TF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 가량의 퍼블리싱 전담 조직을 1분기 안에 신설하고, 올 상반기에 첫번째 퍼블리싱 게임을 중국에 선보일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퍼블리싱 전담 조직은 ‘애플 앱스토어’와 ‘360’,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위 8개 모바일 마켓에 국내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중국 현지 기업과 국내 게임 개발사와 커뮤니케이션과 제휴해 마케팅 등 사업전반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

다음카카오는 다수의 마켓이 운영되는 중국 시장 특성에 따라 개발사가 주요 마켓에 동시 게임 출시가 가능한 중국형 통합 SDK도 개발해 적용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신생아 특례대출 기준 완화…9억 원 이하 분양 단지 '눈길'
  • 네이버웹툰, 나스닥 첫날 9.52% 급등…김준구 “아시아 디즈니 목표, 절반 이상 지나”
  • 사잇돌대출 공급액 ‘반토막’…중·저신용자 외면하는 은행
  • ‘예측 불가능’한 트럼프에…'패스트 머니' 투자자 열광
  • 임영웅, 레전드 예능 '삼시세끼' 출격…"7월 중 촬영 예정"
  • '손웅정 사건' 협상 녹취록 공개…"20억 불러요, 최소 5억!"
  • 롯데손보, 새 주인은 외국계?…국내 금융지주 불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64,000
    • -0.98%
    • 이더리움
    • 4,762,000
    • -1.45%
    • 비트코인 캐시
    • 539,500
    • -1.1%
    • 리플
    • 668
    • +0.15%
    • 솔라나
    • 198,100
    • -2.27%
    • 에이다
    • 559
    • +2.57%
    • 이오스
    • 824
    • +0.73%
    • 트론
    • 176
    • +2.92%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00
    • -2.35%
    • 체인링크
    • 19,670
    • -1.7%
    • 샌드박스
    • 475
    • +0.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