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임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 의식 제고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대상'을 신설한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불완전판매 예방, 민원 감축, 대포통장 근절 등 금융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모든 항목을 1년간 종합평가해 선정된 우수영업점과 영업본부에 주어진다.
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영업점으로 선정된 곳을 은행내 '롤 모델'로 삼아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김기해 소비자보호부장은 "고객과 은행이 상생할 수 있는 금융소비자 보호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이러한 인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