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상품검증단 5기 출범…고객과 함께 1등 상품 만든다

입력 2015-02-13 18: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일반고객 및 현장직원 300명으로 구성…고객ㆍ현장 중심 상품검증 프로세스 강화

KT가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과 현장이 참여하는 ‘상품검증단’을 운영한다.

KT는 고객 중심의 1등 상품 출시 검증 프로세스를 강화하기 위해 일반고객과 현장직원 300명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 5기를 새롭게 출범하고, 전날 오후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2015년 상품검증단 Welcome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상품검증단은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상품 아이디어 제공 △신규 출시상품 사전 검증으로 고객 관점 불편사항 발굴 및 개선 △출시 상품에 대한 사후 검증으로 불편사항 보완 및 최적화 활동을 하는 일반고객과 현장직원 등으로 구성된 단체다.

올해로 5기를 맞이하는 상품검증단은 지난해 200명에서 올해 300명으로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이는 고객 체험단 위주로 구성된 타사와 달리 KT 상품의 특성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고객 접점의 현장 직원이 상품검증단으로 함께 구성, 보다 세밀한 고객 관점의 아이디어와 개선사항 도출에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실례로 지난해 100여 차례 진행된 상품검증단 활동을 통해 올레닷컴 UIㆍUX개선 및 올레내비 편의성 향상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GiGA UHD tv 셋톱박스와 기가 WiFi AP는 추가 개선사항 반영을 위해 출시일을 조정하기도 하는 등 의견 반영 과정과 결과물에 대한 직원과 고객의 만족도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KT는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해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 글로벌 1등 국민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직원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의 개선의견과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사진=KT)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