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가운데, 이런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춰 최근 입지, 규모, 호재 등을 모두 갖춘 아파트가 분양을 준비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남원과 구례에 최고급아파트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던 산이건설은 전남 화순군 화순읍에서 ‘산이고운’ 406세대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번 분양하는 ‘산이고운’은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와75㎡ 두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전체 정남향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고, 화순의 청정자연은 물론 교통, 생활, 교육 등을 다 갖춰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초/중/고교와 교육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업체 관계자는 “화순초/중/고, 화순제일초/중, 전남기술과학고, 능주고 등이 가깝고 공공도서관의 이용도 편리해 자녀를 키우기에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춘 ‘산이고운’은, 남산공원을 비롯해 만연산, 평풍산 등이 단지와 가까워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하며 365일 여유로운 웰빙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제2순환도로를 통한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광주, 전남 혁신도시 등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며 실제 광주 동구 월남지구까지 차량으로 약 5분, 동구 학동까지 약 1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해 광주광역시 전체를 광역생활권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하나로마트, 롯데슈퍼, 화순전남대병원, 군청, 버스터미널,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등 공공시설 및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눈길을 끈다.
산이건설 관계자는 그간 화순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4-Bay 혁신 평면을 선보이겠다고 전하며 “화순의 대부분 아파트들이 공급 된지 10년 이상 된 아파트들이 많아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큰 상황이어서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다”며, “화순지역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좋은 청약결과와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순 산이고운 아파트는 84㎡, 75㎡ 총 406세대 분양예정(061-375-2200)이며, 모델하우스는 화순 삼천리교차로 롯데슈퍼센터 인근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