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보안제품 ‘V3 모바일’이 3년 연속 글로벌 테스트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안랩은 V3 모바일이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인 ‘AV-TEST’가 지난달 실시한 테스트에서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2013년 1월 처음 테스트에 참가한 이래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V3 모바일은 글로벌 테스트 기관인 AV-TEST가 모바일 분야 테스트를 시작한 이래 국내선 유일하게 매회(3년·13회 연속) 인증 획득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진행한 7번의 테스트 중 6회의 테스트에서 악성코드 샘플 100% 탐지율을 기록하는 등 모바일 보안 분야 선두 그룹으로서의 글로벌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권치중 안랩 대표는“사물인터넷(IoT)시대의 출발점이자 핵심요소인 모바일 분야에서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V3 모바일의 3년 연속 최상위권 글로벌 인증 획득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한편 안랩은 글로벌 테스트에서 검증된 V3 모바일 엔진을 기반으로 △악성코드 유입 단계별 보안·원터치 보안 점검·엔진 자동 및 예약 업데이트 등 보안 검사기능 강화 △앱 잠금·갤러리 숨김·프라이버시 클리너·개인정보 어드바이저(Advisor)기능과 같은 사생활 보호 기능을 추가한 ‘V3 Mobile 3.0’을 최근 일본에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