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척병원이 오는 23일 5층 회의실에서 ‘‘뼈도둑’ 골다공증, 현명하게 다스리기’라는 주제로 무료 원내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는 의정부 척병원 이현숙 간호과장이 맡는다. 건강강좌에서는 중년여성에게서 특히 많이 나타나는 골다공증의 증상과 예방법은 물론, 효과적인 관리법까지 다양한 관련 정보들을 참석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현숙 간호과장은 “골다공증은 뼈조직의 미세구조가 파괴되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중년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한다”며 “골다공증은 다양한 골절을 일으키는 등 중년 이후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질환인 만큼 많은 분이 강좌에 참석하시어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건강강좌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이 평소 알고 싶었던 질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의정부 척병원은 무료 원내 건강강좌를 매달 진행하여 의정부 및 경기 북부 지역 주민들에게 정확하고 꼭 필요한 건강 정보를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1월에는 ‘척추 건강관리 및 운동법’이라는 내용으로 강좌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원내 강좌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척병원 컨택센터(1599-00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의정부 척병원은 서울척병원, 노원척의원과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하는 병원’이라는 의료 철학을 공유하며, 환자 안전과 행복을 통해 세상의 행복 총량을 늘리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