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아이의 교육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유치원을 보낼 수밖에 없는 상황. 따라서 2015학년도 유치원 입학시즌인 지금, 최대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유치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숙명여자대학교 졸업생들이 ‘믿을만한 교사진’이라는 타이틀을 앞세운 서초구 유치원 '숙명킨더아카데미'를 설립하여 각광을 받고 있다.
오는 3월에 오픈하는 서초 놀이학교 숙명킨더아카데미는 만 3세 연령부터 만 5세 연령까지 다닐 수 있는 유아교육기관으로 일명 '아동교육의 메카'라고도 불리는 숙명여자대학교의 학석사 출신 유아교육 전문가들이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창의교육을 책임진다.
이 곳에서 아이들은 대학 부설 기관에서 검증된 교육법인 구성주의 '프로젝트 접근법'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소그룹 중심의 토론수업을 통해 한 달 또는 그 이상의 긴 기간동안 깊이 있게 탐구하는 활동으로 유아의 흥미에 의존하는 놀이탐색중심 교육과정이다.
그 외에도 원어민 교사와의 놀이를 통해 생활 속에서 그 국가의 문화를 매일 경험할 수 있는 영어 특성화 교육과 체육활동, 라이브러리 활동, 블록놀이, 텃밭활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기본 교육과정을 통해 누리과정(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이 자연스럽게 발현될 수 있다는 점도 누리과정을 따로 교육하는 다른 기관들과 다른점이라고 볼 수 있다.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긴 정규과정 일과시간도 타 기관과 차별화되는 특징이다. 서초구 유치원 숙명킨더아카데미의 정규 교육과정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진행된다. 방과 후에는 영어체육활동, 영어태권도, 영어발레 등 재미 있는 신체활동도 신청할 수 있다.
숙명킨더아카데미 이인영 부원장은 "유아들의 자발적 탐구, 토론, 기록을 통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 속에서 교사가 적절한 시점에 유아의 흥미 단계에 맞춰 적절한 지원과 지지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곳에서 아이들은 다양한 커리큘럼을 기존 영어유치원보다 훨씬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 유치원 숙명킨더아카데미는 현재 2015학년도 입학생을 모집 중이다. 숙명킨더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입학 문의 안내는 홈페이지(www.smka.co.kr)와 전화(02-574-329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