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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A편의점의 2월 둘째주 담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8% 줄었다. 담뱃값 인상 시점인 1월 첫째 주의 40.3% 보다 무려 20% 포인트 가량 줄어든 것이다.
전년 동기 대비 담배 판매 감소폭은 1월 둘째 주 34.9%, 셋째 주 34.6%, 넷째 주 31.1%, 다섯째 주 25.9%, 2월 첫째 주 24.1%, 2월 둘째 주 20.8% 등으로 하락 추세를 어어왔다.
B 편의점에서도 작년 동기 대비 담배 판매 감소폭이 1월 첫째 주 42.1%에서 2월 첫째 주 26.8%, 둘째 주 25.7% 등으로 줄었다.
1월 첫째 주 판매량을 100으로 봤을 때 1월 다섯째 주 판매량은 110, 2월 첫째 주 판매량은 126, 둘째 주 판매량은 130 등으로 담배 소비가 다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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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금액으로 따지면 1월 넷째 주부터 증가세로 돌아서 2월 첫째주에는 전년 동기 대비 25.0%, 둘째 주에는 28.9% 각각 급증했다. 담뱃값 인상 탓에 판매금액은 오히려 급증한 것이다.
한편 국산 담배 보다 가격인상을 늦추고 인상폭도 작았던 일부 외국 담배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타바코 코리아(BAT코리아)의 보그(3500원)는 올 들어 지난 15일까지 작년 같은기간 보다 판매량이 369.1% 늘었고, 재팬토바코인터내셔널(JTI)코리아의 카멜(4000원) 역시 판매량이 491.5%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