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어린이청소년 대상의 ‘한국밸류10년투자 어린이 증권투자신탁1호’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어린이ㆍ청소년 대상의 차세대 대표 어린이 펀드를 육성하고 자녀들의 건전한 소비 및 올바른 투자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최장기 환매제한을 두어 빈번한 환매로 인한 펀드 운용의 불안정성을 사전에 차단해 장기투자를 유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운용을 위한 최소보수만을 운용보수로 책정해 보수 역시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한국밸류10년투자 어린이 펀드는 내재가치 이하에 거래되는 저평가된 주식에 장기 투자해 주가가 내재가치에 도달할 때까지 보유해 투자수익을 극대화 하도록 설계됐다.
자산의 60% 이상을 주식에 투자하면서도 철저한 위험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고 있는 것.
부모에게는 아이를 위한 경제적 자립기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펀드투자가이드 및 자산운용서를 제작함에 따라 아이에게는 수준 높은 체험식 경제교육이 가능하며 다양한 조기 경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장보고 역사탐방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금융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금년도 자세한 일정은 추후 운용사 홈페이지 참조)
NH투자증권 관계자는 “한국밸류 10년투자 어린이 펀드는 대표적인 장기투자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한국밸류자산운용의 어린이 펀드로서 꾸준히 시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부모의 은퇴시기와 자녀의 대학 진학기간 충돌로 발생하는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등 꾸준히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