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은 올 상반기 대졸신입 채용을 계열사별로 진행한다. 채용규모는 지난해와 비슷한 연간 1000여명 수준이다. 지난해 LS그룹은 상ㆍ하반기에 각각 500명씩 채용했다.
먼저 LS전선은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및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채용부문은 연구개발, 생산기술, 영업, 품질관리 등이다. 근무지는 경기 군포ㆍ안양, 경북 구미, 강원 동해로,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고, 토익 기준 인문계 700점, 이공계 60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채용은 서류, 인적성검사,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특히 1차 면접전형에서 역량, 영어, PT면접(연구개발직) 등을 거쳐 지원자의 직무역량과 직무연관성 등을 테스트한다. 입사지원은 3월 1일 23시까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LS엠트론은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15년도 1분기 2차 신입ㆍ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부문은 C/S, 영업, 기획, 생산기술, 연구소, CAE로, 근무지는 전북 전주, 경남, 경기 안양, 경북 구미 등이다.
지원자격은 부문별로 다르다. C/S의 경우 해당 직무 경력 3년 이상으로 기계 및 산업기계 정비 기사, 기능사 자격증 소지자, 농업기계 C/S 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영업 부문의 경우 신입을 채용하며 경상지역 연고자는 우대한다. 기획은 해당 직무 경력 3년 이상이어야 하고 사업, 예산계획수립, 사업분석 등 업무 경험자와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생산기술은 커넥터 정밀 프레스 금형 개발자, 커넥터 정밀 사출 금형 개발 경험자, 커넥터 자동차 설비 개발 경험자여야 하며 일본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연구소는 자동차부품 유관제품 개발경력 3년 이상인 자로 자동차 개발 프로세스 경험자여야 한다. 외국어 능통자, CAD 경험자는 우대한다. CAE의 경우 토익 600점 이상이어야 한다.
원서접수는 다음달 2일까지이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전형은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인적성검사, 2차 임원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