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바르셀로나가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 리그 16강 1차전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꺾으며 8강 진출에 한 발 다가섰다.
바르셀로나는 25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수아레즈가 2골을 넣으며 승리해 2차전을 한결 편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됐다. 맨체스터는 후반 아구에로의 골로 추격에 나섰지만 추가 골을 얻는 데 실패해했다.
수아레즈는 전반 12분 맨체스터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돌파에 이은 강력한 슈팅으로 상대 진영을 위협했다. 이어 15분 메시의 크로스를 받아 골문 구석을 찌르는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문을 열었다.
전반 30분에는 메시가 환상적인 드리블로 호르디 알바에게 공을 넘겼다. 알바는 감각적인 크로스를 올렸고, 수아레즈는 수비 틈을 헤치고 달려 나와 골로 연결시켰다.
맨체스터는 후반 계속해서 위협적인 공격 기회를 만들었지만 바르셀로나 골키퍼 스테겐에게 막혀 득점하지는 못했다. 후반 68분 실바의 패스를 아구에로가 그대로 골로 연결시키며 만회에 성공했다. 그러나 73분 수비수 클리시의 퇴장으로 힘든 경기를 이끌었다.
추가시간 멘체스터의 파울로 바르셀로나가 패널티킥을 얻었다. 맨체스터 골키퍼 조하트는 메시의 슈팅을 막아내며 바르셀로나의 추가 득점 기회를 무산시켰다.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FC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시티의 2014-2015 유럽 챔피언스 리그 16강 2차전은 한국시간 3월 19일 새벽 바르셀로나의 홈구장 캄프누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