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하 연구회)는 26일부터 27일까지 경남 통영 금호충무 마리나리조트에서 ‘연구회-출연(연) TLO(성과확산 전담조직) 공동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통합 연구회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연구회와 출연(연)이 함께 연구개발(R&D) 성과 확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창조경제 성과창출을 가속화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구회는 출연(연) TLO의 역량을 강화해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출연(연)이 새로운 일자리와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주도할 수 있도록 ‘공동 TLO 운영사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와 관련해 연구회가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초청강연 및 성과확산 유관기관과의 협력방안 발표도 예정돼 있다.
이밖에도 출연(연) 연구성과 확산 우수사례 발표·출연(연) 성과확산 현안 토론회 등 다양한 의견수렴의 장도 마련된다.
이상천 연구회 이사장은 “출연(연)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기술사업화로 연결시켜 성과 창출을 가시화할 수 있도록 연구회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출연(연) TLO가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의 선도자로 변화하는 뜻 깊은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