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25일부터 26일까지 강원 홍천군 대명 비발디 파크에서 열린 201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OT)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입학식은 첫째날인 25일에 진행됐으며 실용음악, 영화, 뮤지컬, 연극, 모델연기, 방송연기,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 방송제작/연출, 실용무용 등 여러 학부 신입생들과 학과별 교수진 및 재학생 스태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진행된 입학식에서는 한국예술원 및 교수진, 학생회 소개 등이 이뤄졌으며 학교영상이 상영됐다. 이어 2015학년도 신입생들 중 총 293명에게 2억 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수여 하는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오리엔테이션은 실용음악과와 실용무용과 재학생과 함께 타 학과 재학생 및 신입생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전반적인 한국예술원 생활 안내와 교수 및 선후배간 만남의 시간 등이 이어졌다.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2015학년도 신입생들은 앞으로 각 분야 역량 향상을 위해 4년간 현장실습 및 이론과 실무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졸업 시 교육부장관 명의의 4년제 학위를 수여 받게 된다.
김형석 학장은 “이제 한국예술원만의 특화된 이론 및 실무 교육울 통해 예술분야를 선도하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상식 명예학장도 “한국예술원은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각 예술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중심으로 스타 교수진을 구축하고,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최신식 기자재 및 시설을 구비해 놓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