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바이오 피부유산균 CJLP133'이 누적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월 한달 간의 매출이 30억원을 돌파하며 월 평균 10억원대를 기록한 지난해 대비 약 200% 성장한 것.
CJ제일제당은 이 기세를 몰아 'BYO 유산균'을 올해 500억원대 브랜드로 성장시켜 진정한 국가대표 급 유산균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각오다.
'바이오 피부유산균 CJLP133'이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데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린 것이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3년 12월 장 건강과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바이오 피부유산균 CJLP133'을 출시, 피부 면역 개선에 특화된 기능성 유산균 트렌드를 이끌었다. 이어 지난 1월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유산균 전문 브랜드 'BYO 유산균'을 론칭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브랜드의 정체성(BI)과 기존 장 유산균과 차별화된 피부 면역유산균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좋은 엄마의 시작'캠페인을 진행했고, 그 일환으로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였다.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기능성을 알리고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스킨십 마케팅 또한 제품의 성장에 크게 작용했다. CJ제일제당은 서울 코엑스(COEX), 일산 킨텍스(KINTEX), 부산 벡스코(BEXCO) 등에서 개최된 여러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소비자들에게 아이들 피부 면역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고통을 함께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를 만드는데 주력했다.
마케팅 총괄 박상면 사업부장은 "진정성을 갖고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바이오 피부유산균 CJLP133'을 진정한 '국민 유산균' 제품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