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 ‘아토홍’, 中알리바바 티몰글로벌 입점… 현지 마케팅 시동

입력 2015-03-03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 브랜드 전용관 ‘한국시장정품성’에 홈페이지 개설…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자체 개발한 화장품 ‘아토홍’<사진>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그룹 산하 B2C(기업과 개인 간 거래) 오픈 마켓인 ‘티몰글로벌’에 입점한다고 3일 밝혔다.

티몰글로벌은 알리바바 그룹이 글로벌 브랜드 판매를 위해 만든 해외 전자상거래 쇼핑몰로,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얻어 최근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올은 티몰글로벌의 한국 브랜드 전용관인 ‘한국시장정품성(krmall.tmall.hk)’에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티몰글로벌에 입점하는 아토홍은 한올이 개발하고 있는 아토피치료신약 ‘HL-009’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에 필수적이고 무해한 비타민B12 유도체인 아데노실코발라민을 함유한 화장품이다.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며, 유·소아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올 관계자는 “중국은 온라인 시장의 성장률이 높은데다 한국 화장품의 관심 또한 매우 높기 때문에, 이번 아토홍의 티몰글로벌 입점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60억 위안(한화 1조396억원)에 불과하던 중국 온라인 화장품 구매액은 지난 5년간 빠르게 성장해 2013년 763억 위안(한화 13조2205억원)까지 증가했다.

중국 산업연구원은 올해 온라인마켓의 화장품 구매 규모가 1200억 위안(한화 20조7924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어,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국내 주요 화장품 회사들도 앞 다퉈 티몰글로벌에 입점하고 있다.

(사진=한올바이오파마)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098,000
    • +0.08%
    • 이더리움
    • 4,760,000
    • +1.13%
    • 비트코인 캐시
    • 694,500
    • +2.06%
    • 리플
    • 1,994
    • +2.1%
    • 솔라나
    • 324,900
    • +0.09%
    • 에이다
    • 1,357
    • +4.22%
    • 이오스
    • 1,117
    • -0.98%
    • 트론
    • 280
    • +2.56%
    • 스텔라루멘
    • 692
    • +9.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000
    • -0.11%
    • 체인링크
    • 25,180
    • +6.92%
    • 샌드박스
    • 863
    • -0.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