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천희가 책 '가구 만드는 남자'를 출간했다.
지난 4일 이천희는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이천희 에세이 '가구 만드는 남자' 출판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천희는 "약 2년 정도 에세이에 담을 글을 썼다"면서 "3~4년 전부터 내가 좋아하는 캠핑 혹은 서핑 책을 쓰면 어떻겠느냐는 제안을 받았다. 하지만 그런 얘기를 들을 때 내가 책을 쓸 타이밍이 맞는지, 사람들이 내 얘기를 재밌어 할지 걱정이 많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가구 만드는 남자 이천희는 "내 스스로의 힘보다 주변에서 많이 도와줘서 에세이를 쓸 수 있었던 것이다"면서 "내가 막 끄적인 것을 잘 정리해주신 덕분이었고, 스스로 그 과정 속에서 이야기를 끄집어 낼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또한 가구 만드는 남자 이천희는 "그렇게 욕심이 나 더 많은 이야기를 담으려고 했다"면서 "그러다 보니 글 쓰는 데 2년 정도 걸렸다"고 설명했다.
이천희는 '작가'란 말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땐 어색했다"면서 "가구 만드는 남자'라는 책 제목처럼 가구도 만들고 친구도 만들고 삶도 만들고, 내가 만들어가는 삶을 얘기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현재 이천희는 지난 2013년부터 가구 브랜드 '하이브로우'를 운영 중이다. 그는 첫 에세이집인 '가구 만드는 남자'를 통해 가구 이야기, 캠핑, 서핑 등 다양한 취미 생활 및 배우로서의 삶,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출간일은 3일.
한편 지난해 이천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야간비행중 hibrow 에서 이목수형제 이천희 국제캠핑페어 준비중"이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천희는 신중하게 나무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이천희의 진지한 옆모습에서 남성미와 카리스마가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