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9조 러시아행’… 100억 목표

입력 2015-03-05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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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CJ제일제당 비비고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9조원 규모의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통합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프리미엄급 고기 만두류와 야채 만두류를 앞세워 러시아 냉동식품시장에 진출했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러시아에 한국과 동일한 고기만두(펠메니)와 야채·감자 만두(바레니키) 등의 만두시장이 형성돼 있다는 점을 고려해 ‘비비고만두’를 시장공략을 위한 전략 상품으로 삼았다.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은 2007년 4조원에서 지난해 약 9조원 규모로 급성장했다. 2017년에는 10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은 한국 냉동식품 종류가 많고, 맛과 품질이 우수하고, 조리법이 간편해 러시아 도시 거주 소비층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CJ제일제당이 러시아에 선보이는 냉동식품은 ‘비비고 두부 야채 군만두’와 ‘비비고 김치 두부 군만두’, ‘비비고 연육 왕교자’, ‘비비고 샤오롱 만두’,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군만두’, ‘비비고 물만두’, ‘비비고 왕만두’ 등 총 8종이다.

돼지고기를 원재료로 한 기본 제품을 비롯해 두부, 김치 등을 주재료로 한 야채 위주의 제품까지 다양하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부터 대형 유통채널 입점에 집중했다. 현재 독일계 유통체인인 메트로(Metro) 74개 점과 러시아 연방체인인 뻬레클료스톡 100개점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정창일 CJ제일제당 식품글로벌 해외영업팀 과장은 “ ‘비비고 만두‘ 외에도 추가 냉동제품을 출시해 사업을 강화하고, 월드스타 싸이를 활용한 스타 마케팅 등 공격적인 영업 및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내년에는 100억원 매출을 달성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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