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광고 크리에이티브 북' 출간

입력 2006-11-29 10: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모레퍼시픽은 29일 1945년 창업 후부터 60년 동안의 광고 활동 이미지를 집대성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북 ‘AMOREPACIFIC 60 Years of Creativity’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지난 2002년 한림대 언론정보학과 신인섭 교수의 집필로 출판된 ‘광고로 보는 한국 화장의 문화사’(김영사)에 이은 아모레퍼시픽의 광고 화보집으로, 1955년 동아일보에 게재된 국내 장업계 최초의 광고(ABC 비듬약 광고)에서부터 2005년까지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광고 비주얼을 연대기 순으로 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에 출간된 광고 크리에이티브 북이 광고와 마케팅, 화장문화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값진 자료가 될 수 있도록 광고 관련 단체와 도서관, 대학교수, 전공학과, 언론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광고는 인간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하는 거울로서, 특히 화장품 광고는 인간의 근원적인 욕구 중 하나인 미(美)에 대한 욕구가 어떻게 변해 왔는지를 보여준다.

이번에 발간된 광고 크리에이티브 북은 우리나라의 화장문화사와 광고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아모레퍼시픽의 시대별 광고 변천사를 통해 우리나라 여성문화와 화장문화, 그리고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양상을 제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1955년 우리나라 장업계에서는 최초로 광고를 게재(동아일보, ABC 비듬약)하였으며, 이후 장업계 최초 광고 모델 출연(1956년, 김보애), 장업계 최초 잡지 광고 게재(1957년), 우리나라 최초 잡지 컬러 광고 게재(1967년), 우리나라 최초 신문 전면 컬러 광고 게재(1970년), 우리나라 최초의 티저광고 시도(1977년), 우리나라 최초의 TV-CM 해외 올 로케이션(1982년) 등 항상 한발 앞선 활동으로 우리나라 광고계를 이끌어 오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86,000
    • -1.63%
    • 이더리움
    • 4,641,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733,500
    • +7.32%
    • 리플
    • 2,119
    • +6.97%
    • 솔라나
    • 354,700
    • -1.64%
    • 에이다
    • 1,474
    • +20.52%
    • 이오스
    • 1,061
    • +8.6%
    • 트론
    • 298
    • +7.19%
    • 스텔라루멘
    • 601
    • +48.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200
    • +5.36%
    • 체인링크
    • 23,150
    • +9.46%
    • 샌드박스
    • 547
    • +10.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