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버거킹이 어린이 메뉴에서 탄산 음료수를 빼기로 했다고 일간지 USA투데이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맥도날드, 웬디스에 이어 버거킹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탄산음료 판매 전략을 사실상 접은 셈이다.
버거킹의 이 같은 결정은 소비자 단체인 ‘공공이익을 위한 과학 센터’가 지난 2년 동안 탄산음료수 메뉴 폐기를 주장해온 것을 받아들인 것이다.
버거킹은 어린이 메뉴에 탄산음료 대신 무지방 우유, 사과주스, 저지방 초콜릿 우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알렉스 마세도 버거킹 북미지역 사장은 USA 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의 하나”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