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전세 값 상승에 몸살이다. 매매가의 70%는 기본으로 넘어서고 있는 지금, 월세 전환으로의 부담감에 내 집 마련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부동산 경기가 바닥을 다지고 있다고 평가되는 지금, 투자를 위한 목적이 아니더라도 실수요를 위해 실속 있는 분양가와 입지, 교육환경과 생활여건 등을 꼼꼼히 따져 내 집 마련을 고민해 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이런 가운데 뛰어난 입지여건과 합리적인 분양가, 게다가 브랜드 프리미엄을 통한 미래가치까지 품을 수 있는 SK건설의 인천 용현 SK스카이뷰가 주목 받고 있다. 인천sk스카이뷰는 2015년 말 개통 예정인 수인선 연장선 용현역 바로 앞에 들어서게 되는 3,971세대 매머드 급 대 단지로 지하 2층 ~ 지상 최고 40층 높이로 총 26개 동 규모이다. 전용면적 59 ~ 127㎡로 이루어져 있으며, 3.3㎡ 당 800만원 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와 중도금 40%, 잔금이월 혜택 등 초기 계약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수도권 평균 전세 값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인천sk스카이뷰는 입주민 생활 편의를 위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높은 천장고와 광폭 지하주차장, 내부 공간 활용 극대화를 위한 알파공간(84㎡ 타입 1개, 95㎡ 이상(127㎡ 제외) 2개)이 제공되며, 층간 소음 방지를 위해 완충재 두께를 일반적인 기준인 20mm에서 10mm를 추가한 30mm를 적용했으며 무인택배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전동빨래 건조대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힐링단지로도 인천SK스카이뷰는 합격점을 받는다. 단지 내 조경면적은 약 8만 9,000㎡로 풍부한 녹지환경을 자랑하며, 용정근린공원, 제2용정근린공원, 완충녹지와 어린이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단지 인근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용현남 초등학교, 용현여중, 용현중, 인항고, 인하사대부고, 인하대학교 등에 둘러싸인 용현학익지구는 인천남구의 전통적인 교육중심지이기 때문에 뛰어난 교육환경은 기본이고,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신설 부지가 마련돼 향후로도 교육환경은 매우 좋아질 것이다.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서울 강남으로, 제2경인고속도를 이용하여 부천과 안양 등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단지 앞에 강남으로 직통하는 광역버스가 운행 중이다. 더불어 단지 바로 앞에는 수인선 용현역이 입주 이전인 2015년 말에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중심부를 비롯한 사통팔달의 교통 환경을 보유하게 된다.
전문가들은 주변 미분양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이고 저렴한 분양가와 명성 있는 브랜드 대 단지 구성을 통한 프리미엄 가치, 교육 및 교통 환경 등 여러 면에서 매우 기대 되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투자자나 실수요자 모두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한편, 인천sk스카이뷰 모델하우스는 방문 예약제(방문예약 : 1566 - 0238)로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