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멤버들이 일본에서 인기를 얻는 이유에 대해 소신 발언을 전했다.
14, 15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된 샤이니의 ‘SHINee WORLD 2014~I’m Your Boy~Special Edition in TOKYO DOME’에는 총 10만 여 관객이 함께 했다.
샤이니 태민은 콘서트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일본에서 샤이니가 왜 인기 있나?”라는 질문에 “샤이니만의 색깔을 좋아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종현은 “샤이니 스타일이 좋다고 하더라. 우리의 춤과 노래, 음악은 누가 들어도 샤이니의 것이라고 바로 나온다고 들었다. 샤이니의 색깔이라고 느끼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이다. 멤버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색깔이 있다”고 말했다.
리더 온유는 “일단 저는 목소리가 좋다. 태민은 완벽한 퍼포먼스와 미소년 같은 멋진 외모를 가지고 있다. 종현은 테크닉 보컬이면서 자기가 할 수 있는 부분에서 곡도 잘 쓴다. 민호는 모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고, 키는 자기관리에 있어 철저하다”라고 말했다.
샤이니의 도쿄돔 공연은 지난해 9월 28일 치바 공연을 시작으로 도쿄, 오사카, 고베, 나고야, 후쿠오카, 히로시마, 니가타 등 일본 전국 20개 도시의 각종 홀과 아레나에서 성황리에 펼쳐진 투어의 피날레 공연으로, 현지에서 발표한 앨범과 한국 앨범 수록곡들은 물론 11일 발매된 일본 싱글 ‘Your Number’ ‘LOVE’의 무대도 최초 공개됐다.
샤이니는 이번 도쿄돔 2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끝내면서 일본 현지에서 펼친 투어 콘서트 누적 관객 수 77만명을 돌파했다. 샤이니의 성공은 단기적인 도약을 목표로 한 한류의 인기에 편승, 경쟁적으로 빅 이벤트를 개최하고 활동하는 트렌드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들만의 정공법을 통해 현지에서 꾸준히 성장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2010년부터 2011년까지 진행된 ‘SHINee THE 1ST CONCERT’는 샤이니가 일본 데뷔 전 가진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도쿄, 나고야, 오사카에서 총 5회 공연에 5만명을 동원했다. 2012년 4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된 ‘SHINee THE FIRST JAPAN ARENA TOUR’는 후쿠오카, 훗카이도, 나고야, 오사카, 고베, 도쿄, 히로시마 등 일본 7개 도시에서 총 20회 열려 20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는 한국 가수의 일본 아레나 투어 사상 최다 관객 기록이다. 샤이니는 또 2013년 6월 28일부터 12월 25일까지 사이타마, 오사카, 훗카이도, 고베, 히로시마, 후쿠오카, 나고야, 도쿄 등 9개 도시에서 총 15회 공연해 22만명을 동원했고, 이번 도쿄돔에서 대미를 장식한 투어는 20개 도시에서 총 32회 공연해 총 30만명을 동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