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가 1.75%로 낮아짐에 따라 은행 이자에 비해 수익률이 높은 수익형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식시장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투자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지만 수익형부동산의 경우 보다 안정적으로 임대 수입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상가, 오피스텔 등 다양한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요즘 각광받고 있는 것이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호텔의 편리성, 주거의 실용성, 오피스텔의 투자가치까지 두루 갖춘 새로운 주거 형태를 말한다. 실내에서 취사나 세탁이 가능한 것은 물론 전입신고도 가능하고 주택 임대차 보호법도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창원에 중심 상남동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는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는 신개념 수익생활형 숙박시설로서 296실의 전세대가 이층 테라스 구조로 되어 있다.
실내 공간에 여유를 더해주는 층고 높이에 독립된 형태의 2층 공간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넓은 테라스가 마련돼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테라스에서 창원도심을 내려다보는 조망권 또한 상당히 뛰어나다. 더불어 세미 빌트인 냉장고나 양뱡향 매입형 에어컨, 3구 전기쿡탑 등을 빌트인으로 제공해 입주자 편의성에도 신경 썼다.
맘스카페, 놀이방, 게스트룸, 휘트니스센터, 독서실&공부방, 세탁실 등 프리이빗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호텔식 로비라운지로 품격을 더했다.
창원의 중심 상남동에 위치한 만큼 롯데백화점, 이마트, 창원시청, 용지공원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창원대로 등의 쾌속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시외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분양관계자는 “단독 주택의 이층집 구조 형태를 지닌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는 주거 실용성은 물론 입주자들에게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호텔 수준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주거 형태를 지니고 있다”며 “기준 금리가 낮아짐에 따라 투자자들이 신규 부동산 분양 물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춘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의 분양 정보를 얻기 위한 투자자들의 문의가 벌써부터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창원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는 오는 3월 24일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분양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maisondeterrace.com) 또는 전화(055-286-0011)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