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두 번째로 비싸다는 지적에… 이케아코리아, “한국 제품과 비교하라” 반박

입력 2015-03-19 14: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연합뉴스)

이케아코리아가 한국소비자연맹이 발표한 ‘이케아의 국내 제품가격 실태조사 결과 발표’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

이케아코리아는는 19일 “한국소비자연맹은 이케아에서 취급하는 9200여개의 제품 중 49개의 제품만으로 가격 실태 조사를 실시했다” 면서 “이케아코리아 제품 가격을 국내 홈퍼니싱 시장의 제품 가격과 비교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국소비자연맹이 조사한 제품 중 국내 주력 제품은 3~4개에 불과하며, 조사 대상 제품 대부분이 유럽 시장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것이 이케아 측 설명이다.

이케아코리아는 “각 시장에서 여러 요인을 검토해 국가 별로 가격을 책정한다”면서 “가정 방문, 소비자 설문조사, 시장 분석, 홈퍼니싱 시장 분석, 물류 시스템, 환율, 관세, VAT, 제품 판매량, 매장 수 등 많은 요소들이 가격 책정에 반영된다”고 밝혔다.

또 회사 측은 자체적으로 실시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이케아의 ‘합리적인 가격’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고 주장했다. 500명을 대상으로 한 해당 설문에서 응답자 중 45%가 이케아의 가장 큰 장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꼽았다. 디자인은 39%로 2위를 차지했다. 또 응답자 중 88%는 국내 이케아 제품 가격이 적절하거나 저렴하게 책정됐다고 응답했다.

이케아코리아는 “국내 홈퍼니싱 시장에서 가장 낮은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합리적인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소비자들이 집에서 더욱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580,000
    • -1.27%
    • 이더리움
    • 4,728,000
    • +2.8%
    • 비트코인 캐시
    • 708,500
    • +4.42%
    • 리플
    • 2,053
    • -0.73%
    • 솔라나
    • 354,800
    • -0.22%
    • 에이다
    • 1,472
    • +6.51%
    • 이오스
    • 1,066
    • +7.46%
    • 트론
    • 296
    • +6.47%
    • 스텔라루멘
    • 725
    • +71.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600
    • +4.61%
    • 체인링크
    • 24,400
    • +12.39%
    • 샌드박스
    • 576
    • +1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