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KTH는 독자 개발한 T커머스 사용자 환경(UI)에 관한 2건의 기술에 대해 국내 특허를 취득한 데 이어, 중국 및 인도네시아에도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청 데이터를 이용한 상품추천은 셋톱박스 별로 고객의 시청 및 구매 패턴을 분석해 추천 상품이나 연관 상품을 추출해 보여주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날씨정보를 이용한 UI는 지역마다 날씨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홈쇼핑 방송의 배경화면을 지역별로 다르게 구성하고 날씨 관련 상품을 추천상품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KTH는 이러한 특허 기술을 자사의 디지털방송 홈쇼핑인 ‘K쇼핑’에 적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