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iG5A 드라이브 200만대 판매 달성

입력 2015-03-23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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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제품 국내 최대 판매량 달성… 국내 기업 유일

▲LS산전의 드라이브 간판 브랜드인 ‘iG5A’가 누적 판매 200만대를 넘어섰다. 사진은 iG5A 제품 모습.(사진=LS산전)

LS산전의 드라이브 간판 브랜드인 ‘iG5A’가 누적 판매 200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이자 단일 드라이브 제품 최다 판매 기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S산전은 iG5A 드라이브가 2003년 첫 출하 이후 이달 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iG5A는 각 산업 별로 호환 적용이 가능하도록 고사양 기능을 탑재하면서 소형화를 구현하며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iG5A와 같은 드라이브는 산업설비를 비롯해 공조기, 펌프, 컨베이어 등 동력설비에 적용되는 자동화 핵심 설비다. 전원의 전압과 주파수를 변화시켜 모터의 회전 속도를 제어해 각 생산 현장 환경에 맞게 기계 장치의 속도를 최적화시켜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하는 역할을 한다.

드라이브 적용 시 평균 에너지 절감율은 20~35% 수준으로 현재 iG5A가 설치된 곳의 전력사용 규모가 약 9000MW(메가와트)인 것을 감안하면 200만대의 드라이브를 통해 2000MW 전기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전기 에너지 2000MW는 원자력 발전소 2기 발전용량과 맞먹는 수준으로 서울 여의도 63빌딩과 같은 초대형 건물 200여채의 1년 치 전력 사용량과 맞먹으며 일반 가정으로 따지면 300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또한 대표적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 저감량은 연간 400만t에 달하는데, 이는 소나무 3000만 그루를 심는 효과에 해당돼 높은 경제성은 물론 친환경 기술로 평가된다.

LS산전 관계자는 “iG5A는 해외 판매 비중이 40%에 이를 만큼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성능을 입증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단일 드라이브 누적 판매 200만 대 기록은 국내 자동화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최대 판매량으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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