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수원시에 ‘수원 아이파크시티’를 특별 분양 중이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4개 단지 7개 블록으로 지하 3층~지상 15층 112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50~202㎡ 총 6108가구로 이뤄진 브랜드 미니 신도시급 단지로 공급된다. 현재 중대형 가구 일부가 분양 중으로 계약 직후 입주가 가능하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약 99만㎡ 부지에 주거시설과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개발되며 주거시설에는 아파트, 공공주택, 단독주택 등 7000여 가구 규모가 들어선다.
이 단지는 현대산업개발이 도시계획부터 기획, 설계, 시공, 분양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건축거장 벤 판 베르켈과 네덜란드 조경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 등이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도시 디자인을 진행했다.
또한 2.6km 길이의 생태하천이 단지를 연결한다. 숲속과학놀이터, 멀티유즈파크, 친수공원 등 약 8만㎡ 규모의 근린공원도 조성되며 단지 가운데에는 9홀 규모의 공군 골프장이 있어 일부 동에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초등학교 등 교육시설이 들어선다. 1단지 남측으로 곡정초가 개교했으며 4단지 남측에는 고등학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도 초중고 시설이 10여개가 넘으며 한림도서관도 인근에 운영 중에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직장과도 거리가 가까워 직주근접 아파트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수원 제1~3일반산업단지 등 산업시설과 거리가 차량 30분 이내라 출퇴근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