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5.6 패치노트 공개…라이엇게임즈 "소외 받은 챔피언 힘 실어주겠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점검을 완료했다. 예상대로 5.6 패치가 업데이트됐다.
26일 오전 4시30분 랭크게임 비활성화로 시작된 롤점검은 오전 7시39분에 완료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패치에 대해 "지난 패치에 이어 이번에도 여러 챔피언들이 상향된다. 소외 받아온 챔피언에게 힘을 불어넣으려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이며 상향을 위한 상향보단 올바른 방향성을 생각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공개된 5.6 패치노트에 따르면 갈리오는 E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 13초에서 레벨이 오를 때마다 1초씩 감소했다. 녹턴은 궁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125, 100초로 줄어들었다. 라이즈는 Q스킬 피해량이 늘었다. 람머스는 Q스킬의 마나소모량이 60, 65, 70, 75, 80으로 떨어졌다.
지난 5.5패치를 통해 공개된 바드도 업데이트됐다. 리치베인이 추천 아이템에서 삭제되며 Q피해량이 증가했다. 또 E쿨타임이 감소하고, 궁이 수정됐다. 전체적으로 상향 조정됐단 평이다.
르블랑은 R스킬로 복제한 허상의 피해량이 줄어든다. 베이가는 균형 기본 지속 효과의 재생량과 Q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난다. E스킬로 돌진기를 끊을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다른 챔피언의 스킬 조정되 진행됐다.
롤점검 소식에 네티즌은 "롤 점검 이번 패치노트에선 바드가 바뀌었군" "라이엇게임즈, 롤 점검이 요새 너무 자주있네" "롤 점검, 5.6패치노트 대로 밸런스 조정이 되려나"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