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소호전용 CRM 지원시스템 개발

입력 2006-12-07 10: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은행은 6일 독자적으로 개발한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전용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지원시스템인 SCS(Shinhan & SOHO CRM System)를 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통합 신한은행과 함께 출범한 소호 사업본부는 국내외 소호 시장 및 금융기관에 대해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소호 시장환경을 분석한 후 이를 토대로 보다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체계화된 소호 고객관계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전용 CRM 지원 시스템인 SCS를 개발했다.

SCS는 개인고객 또는 법인고객의 한 부분으로 여기던 소호 고객에 대한 기존 인식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하고, 과거 여신영업위주의 시스템 구조에서 벗어나 종합적인 소호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시스템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향후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의 성장을 통한 외부 영업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SCS 및 FFA(현장 자동화 : Field Force Automation)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SCS의 개발로 소호 사업본부의 마케팅전략과 표준화된 영업추진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영업점 직원들의 마케팅역량이 강화되고 영업 마케팅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며 “소호 고객을 위한 전용 CRM 지원시스템 개발은 국내외 금융권에서 보기 드문 예이며 이를 통해 국내 소호 시장의 마켓 리더로서의 위상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624,000
    • -0.68%
    • 이더리움
    • 3,240,000
    • -1.16%
    • 비트코인 캐시
    • 432,700
    • -1.64%
    • 리플
    • 719
    • -0.69%
    • 솔라나
    • 192,300
    • -1.03%
    • 에이다
    • 472
    • -1.05%
    • 이오스
    • 635
    • -1.24%
    • 트론
    • 209
    • -1.42%
    • 스텔라루멘
    • 12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750
    • -0.24%
    • 체인링크
    • 15,130
    • +0.67%
    • 샌드박스
    • 338
    • -0.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