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9호선이 종합운동장역까지 연장개통된 후 첫 출근일인 30일 서울 염창동 염창역에서 시민들이 혼잡도를 낮추기 위해 투입한 무료 직행버스를 지나친 채 역사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하루 44만 명이 이용하는 9호선은 출근시간 혼잡도가 240%로, 적정 인원보다 두 배 이상 많지만 이번 연장개통으로 하루 승객이 16만 명 더 늘 것으로 예상돼 안전사고 위험까지 제기되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지하철 9호선이 종합운동장역까지 연장개통된 후 첫 출근일인 30일 서울 염창동 염창역에서 시민들이 혼잡도를 낮추기 위해 투입한 무료 직행버스를 지나친 채 역사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하루 44만 명이 이용하는 9호선은 출근시간 혼잡도가 240%로, 적정 인원보다 두 배 이상 많지만 이번 연장개통으로 하루 승객이 16만 명 더 늘 것으로 예상돼 안전사고 위험까지 제기되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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