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을 맞은 하이트진로의 '뉴하이트'.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출시 1주년을 맞은 ‘뉴하이트’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하이트진로의 턴어라운드에 청신호가 켜졌다.
2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하이트의 판매량은 990만 상자(500㎖×20병)로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했다. 월별로도 1월 20.5%, 2월 38.4%, 3월 17.8%로 매월 두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본격적인 반등을 시작했다.
하이트 판매 실적은 뉴하이트 출시를 앞둔 지난해 1분기에 재고조정 등으로 저점을 찍은 이후, 4월과 5월 전월 대비 각각 20%, 15% 판매량이 증가했다. 2014년 4분기에는 1081만 상자가 판매돼 전년 동기(1030만 상자)대비 4.9%의 성장률로 반등의 조짐을 보였다.
취급률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뉴하이트가 출시되기 전인 3월 수도권의 하이트 취급률은 30% 미만이었으나, 하반기에는 90%에 육박하는 등 많은 소비자들이 찾기 시작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하이트의 반등은 차별화와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이 고객들에게 인정받기 시작한 것”이라면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맥주시장에서 시작된 반등을 상승세로 이어나가 올해를 턴어라운드 실현의 원년으로 삼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창립 91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 박문덕 회장은 지난 1월 신년사에서 100년 기업을 향한 비전 정립과 새로운 도약을 선언하며 올해 키워드로 ‘턴어라운드 실현’을 강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