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분양되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 조감도.(사진제공=금강주택)
금강주택은 이달 중 동탄2신도시 A64블록에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908가구로 조성되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는 분양전환되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로 전용면적 69㎡와 84㎡로 구성된다.
특히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에서 드물었던 민간건설 임대아파트로도 관심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변 전세수요자 및 분양전환에 따른 시세차익과 내집 마련을 희망하는 실수요자들이 눈여겨 볼 만 하다는 것이다. 취득·재산세 걱정 없이 10년(최소 5년)간 임대로 살다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금강주택은 이번 공급을 비롯해 올해 동탄2신도시 등 전국에 걸쳐 아파트 분양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에만 동탄2신도시에서 3개(A64·A19·A46)블록 등 전국적으로 7000여 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함께 주변 산업단지 배후수요도 많아 분양성이 높은 지역으로 평가 받고 있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이번 공급물량은 단지주변에 교육 및 자연환경 등이 우수한 입지요건을 갖춘데다가 동탄2신도시 최초의 민간건설 임대아파트로서 기존 임대아파트와 차별화 된 마감재와 합리적인 분양가로 인기가 높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