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는 모바일 다음 검색광고에 사업자와 이용자가 카카오톡 1:1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옐로아이디 버튼을 제공하는 ‘다음 검색광고 옐로아이디 연동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로 사업자가 고객에게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하고 1:1 채팅을 통해 상담, 예약, 주문을 받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연동을 통해 다음 검색광고 사업자는 검색 결과에 통화 버튼과 더불어, 자신이 운영중인 옐로아이디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버튼을 동시에 노출시킬 수 있다.
이용자 또한 모바일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업자와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다음 모바일 앱 또는 웹의 검색 결과에 노출된 사업자의 옐로아이디 버튼을 누르면, 사업자와 1:1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상담을 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상담 후에도 사업자의 옐로아이디 미니홈에서 사업자의 위치, 공지사항 등의 주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정식 연동 서비스에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숙박, 예약, 배달 등 약 500여개 업체가 참여한 결과 시범 서비스 참여 이전 대비 상담률이 2 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학원, 웨딩, 병원 등 보다 개인적인 상담이 필요한 업종의 경우 전화 상담 대비 카카오톡 채팅 상담률이 3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새로운 고객 커뮤니케이션 창구로서 그 효과를 입증했다.
다음 검색광고에 옐로아이디 연동을 원하는 사업자는 다음 검색광고관리시스템인 ‘클릭스 다이렉트’에 접속해 운영중인 옐로아이디 계정을 등록하면된다. 옐로아이디 계정이 없는 사업자라면 옐로아이디 서비스 페이지(https://yellowid.kakao.com)에서 계정을 만든 후 추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