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건 트위터·블로그 분석해보니 진짜 벚꽃놀이 명소는? 바로 '이곳'

입력 2015-04-07 08:16 수정 2015-04-07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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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만건 트위터·블로그 분석해보니 진짜 벚꽃놀이 명소는? 바로 '이곳'

벚꽃놀이 명소에 대한 흥미로운 조사결과가 나왔다.

KBS 1라디오(97.3㎒) 프로그램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인 다음소프트를 통해 지난 2010년 1월부터 올해 4월 6일까지 '벚꽃놀이'에 대한 191만90829건의 트위터와 94만9975건의 블로그를 분석했다.

그 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벚꽃놀이 명소로 가장 많이 거론된 곳은 서울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그 다음으로 경상남도 진해와 경상북도 경주, 부산 등이 꼽혔다. 서울 내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된 벚꽃놀이 명소는 어린이 대공원이었다.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은 "서울이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은 서울의 인구 밀도가 높고 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이 밖에 SNS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봄의 노래는 그룹 버스커버스커가 지난 2012년 내놓은 '벚꽃엔딩'으로 나타났다. 또한 벚꽃과 관련해 공부와 시험, 수업 등의 언급도 다수 나타났다. 이는 벚꽃이 피는 4월 중순이 학생들 중간고사 기간과 겹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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