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플 제치고 브랜드 충성도 1위”

입력 2015-04-08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서베이몽키)
삼성전자가 애플을 제치고 브랜드 충성도 1위 기업에 올랐다.

8일 IT 전문매체 씨넷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설문조사업체인 서베이몽키가 지난해 4분기 성인 500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기전자·소프트웨어 업체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 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35점으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28점을 획득해 재무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인튜이트와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조사업체가 설정한 업계 브랜드 충성도 기준 점수는 19점이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업체인 어도비는 13점으로 3위에 자리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8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한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애플이 41%의 만족도로 1위를, 삼성전자는 25%로 2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28,000
    • +2.92%
    • 이더리움
    • 2,831,000
    • +1.65%
    • 비트코인 캐시
    • 489,800
    • +0.97%
    • 리플
    • 3,568
    • +5.69%
    • 솔라나
    • 198,600
    • +8.05%
    • 에이다
    • 1,106
    • +6.14%
    • 이오스
    • 740
    • -0.4%
    • 트론
    • 329
    • -1.5%
    • 스텔라루멘
    • 410
    • +1.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780
    • +0.28%
    • 체인링크
    • 20,510
    • +4.59%
    • 샌드박스
    • 418
    • +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