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한국화재보험협회(이하 KFPA)는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은 다양한 고객의 욕구 충족 및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 제공 여부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인증함으로써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국민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2001년부터 도입된 국가인증제도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현장평가 및 암행평가를 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을 진단해 기관을 우수업체로 선정하며, 3년마다 평가해 재인증을 부여한다.
KFPA는 CEO의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기영 KFPA 이사장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방재전문기관으로서 안전한 사회 건설과 손해보험 위험관리 발전을 위해 전 임직원이 더욱 서비스품질 개선에 매진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부터 수행하는 폭발·붕괴분야에 대한 사고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