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해커톤이 ‘글로벌 해커톤 서울’의 국내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4일간 딘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글로벌 취업 박람회와 컨퍼런스가 함께 진행된다. 지난달 먼저 시작된 해외 지원자 모집에는 전 세계 120여개국의 4000명의 지원자가 몰리기도 했다.
이번 해커톤에서 다뤄질 주제로는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사회적 가치, 의료기술, 빅데이터, 사이버 보안, 교육기술, 가상현실 등으로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 접수는 홈페이지(http://seoul.globalhackathon.i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20세 이상의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국내 지원자 모집은 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선발 발표는 6월 12일에 진행 될 예정이다.
유경진 글로벌 해커톤 대표는 "전 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준 만큼 이번 해커톤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뜻 깊은 행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 본 행사가 서울에서 열리는 만큼 열정과 열린 마음을 가진 우수한 국내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