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곡물 햇반, 한달만에 100만개ㆍ10억 돌파

입력 2015-04-09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 달 출시한 ‘햇반 슈퍼곡물밥’의 인기가 뜨겁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슈퍼곡물밥’이 출시 한 달 만에 생산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로는 10억원 수준으로, 식품 시장 ‘히트상품’으로 분류되는 수준의 초기 매출이다.

특히 햇반 슈퍼곡물밥은 할인점에서 판매되는 햇반 잡곡밥 평균 매출의 80%에 이르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기존 인기 제품에 못지않은 판매 성과를 올린 셈이다.

CJ제일제당이 슈퍼곡물밥의 재료로 선택한 퀴노아와 렌틸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철분과 마그네슘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그러나 밥을 짓기 번거롭고 가격 비싸 쉽게 먹기 힘든 것이 사실. CJ제일제당은 이같은 시장을 잘 노려 간편하게 건강식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욕구를 충족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햇반 슈퍼곡물밥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햇반 슈퍼곡물밥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제품을 활용하는 레시피를 알리는 쿠킹클래스를 개최하는 한편, 햇반의 성수기인 봄ㆍ여름 시즌에 걸쳐 다양한프로모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잡곡밥과 슈퍼곡물밥을 합친 ‘건강밥’ 제품군에서 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방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244,000
    • -0.67%
    • 이더리움
    • 4,068,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499,800
    • -1.32%
    • 리플
    • 4,113
    • -2.09%
    • 솔라나
    • 287,100
    • -2.08%
    • 에이다
    • 1,165
    • -1.69%
    • 이오스
    • 959
    • -2.64%
    • 트론
    • 365
    • +2.24%
    • 스텔라루멘
    • 520
    • -2.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100
    • +0.5%
    • 체인링크
    • 28,570
    • +0.21%
    • 샌드박스
    • 596
    • -0.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