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코드나인 출시 10개월만에 200만장 돌파

입력 2015-04-09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카드는 고객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인사이트(Insjght) 체계 ‘코드나인(Code9)’을 통해 출시한 카드상품 5종의 누적 발급이 200만장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코드나인을 통한 신상품은 작년 5월 29일 처음으로 출시된 ‘23.5°’와 ‘에스라인(S-Line)체크’를 필두로 6월 ‘미래설계’, 11월 ‘클래식Y’, 올 2월 ‘삑(B.Big)’ 등 총 5종이 출시됐다.

‘23.5°’는 2~30대 사회 초년생들을, ‘에스라인 체크’는 실용적인 3~40대 직장인들을, ‘미래설계’는 신한금융그룹의 은퇴 브랜드로서 시니어 고객들을, ‘클래식Y’는 자기 투자와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삑’은 교통특화기능이 필수적인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해 꼭 필요한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신한카드는 분석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드나인 시리즈가 9개월만에 200만 고객을 유치한 것은 정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 고객을 명확히 하고 그 니즈에 맞는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기 때문”이라며 “ 금번 출시한 ‘샐리’ 등 고객의 코드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판매 채널별 대상 고객의 이용 성향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는 등 정교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200만매 돌파를 기념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1:4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970,000
    • +3.16%
    • 이더리움
    • 4,658,000
    • +7.95%
    • 비트코인 캐시
    • 679,000
    • +11.4%
    • 리플
    • 1,907
    • +23.83%
    • 솔라나
    • 360,900
    • +10.37%
    • 에이다
    • 1,216
    • +11.15%
    • 이오스
    • 943
    • +9.14%
    • 트론
    • 279
    • +1.45%
    • 스텔라루멘
    • 388
    • +15.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900
    • -0.78%
    • 체인링크
    • 20,960
    • +6.29%
    • 샌드박스
    • 488
    • +6.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