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카드 사용실적이 우수한 여성고객을 위해 수수료 면제와 금리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우통장 및 여우적금’ 상품을 14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수수료면제 및 금리우대 , 제휴서비스 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여성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현재 은행권 수수료면제 통장이 급여이체가 가능한 고객만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비급여생활자인 주부 등 여성도 카드사용으로 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상품이다.
여우통장은 고객이 신용/체크카드 월 30만원 이상 결제시 전자금융수수료가 월10회 면제된다. 더욱이 ▲적립식상품 월20만원 ▲요구불 평잔 100만원 ▲신용대출 등 2가지 요건에 해당되면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또 커피카드, 둘이하나카드의 연회비도 평생 면제 받을 수 있다.
여우통장 가입 후 여우적금 신규 시 카드 실적 등에 따라 최고 0.9%까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1년제 적금으로 기본금리 3.8%이며 우대 적용 시 4.7%까지 가능하다. 최저가입 금액은 10만원이다.
또 결혼, 출산 등의 사유로 중도해지 시 약정금리를 다 드리는 Happy service 혜택도 주어진다. 부가서비스로 여성전용 온라인 컨텐츠 무료이용 및 외화환전 우대서비스 등도 받을 수 있다.
하나그융그룹은 지난 6일 ‘하나금융그룹출범 1주년’을 맞아 국내최초로 화장품, 생활가전 등 여성관련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여성펀드인 ‘She & Style 펀드’를 최초로 판매했고, 지난 7월 이후 커피카드, 둘이하나카드 등을 잇달아 출시함으로써 펀드부터 통장, 적금, 카드까지 여성상품 풀라인은 갖추게 됐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김승유 회장은 지난 10월 고려대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에 참석 “하나은행 창구 고객의 80%, PB고객의 85%이상이 여성”이라며 “이들 여성고객에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좀 더 섬세한 마케팅이 필요하며, 디자인과 컬러 등을 통해 여성의 감성을 이끌어내는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