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씨정보통신, 특판시장 진출 위해 영업조직 확대

입력 2006-12-14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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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티씨정보통신은 특판영업팀을 신설하고 이를 통해 내년 150억원 규모의 매출을 추가 확보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특판영업팀의 신설과 함께 특판 제품도 대폭 강화된다. 범용모니터 제품군에서는 기존에 출시된 제품 외에 특판용 3개 모델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가치창출형 디스플레이 제품군으로는 디지털게시판(DID), 버스운행정보표시(BIS), 의료용영상장치, 포스(POS) 등의 솔루션을 탑재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비티씨정보통신은 주요 특판영업 대상으로 금융권, 기업납품, 조달, 교육, 특화프랜차이즈 분야를 설정하고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판영업 현장에서 작은 조직의 빠른 순발력으로 삼성, LG와 같은 대기업보다 고객사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평가에 힘입어 12월에 이미 대한생명 콜센터에 572대의 납품계약을 체결하는 등 한전기술, 방송국에 1500여대의 납품실적을 확보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자체 R&D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고객의 맞춤형 요구에 더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영업강화의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한편 최근 들어 특판 시장에서도 저가형의 단순기능 모니터 보다는 HDTV 수신기능을 내장한 모델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어, LCD모니터 시장에서 전제품에 HD기능을 내장한 제품라인을 구축하고 있는 비티씨로서는 특판영업 전개에 더 유리한 상황을 맞고 있다.

비티씨정보통신의 김영범 이사는 “비티씨는 지난 몇 년간 LCD모니터를 제조하면서 제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쌓여 있어 특판영업의 성과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내년에는 기대한 것 이상의 성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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