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14일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7600원을 유지했다.
이왕상 연구원은 “구글과의 CPC 검색광고 제휴는 컨텐츠 및 커뮤니티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다음과, 검색 기술력 및 서비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구글이 윈-윈 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한 다면 다음의 검색시장 점유율은 한 단계 레벨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다음이 내년 1월부터 오버추어 대신 구글을 CPC 검색광고 파트너로 선정함에 따라 CPC 과금시스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러한 CPC 과금업체들의 경쟁심화는 결과적으로 NHN, 다음과 같은 검색포털의 수익성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또한 CPC 과금업체들의 적극적인 영업으로 검색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는 측면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