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저축은행은 내년에 견실한 성장을 목표로 안정적인 여신포트폴리오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근 부동산 경기 악화 등으로 PF여신 부문에 대한 리스크가 커짐에 따라 PF여신 점유율을 점차 줄이고 중소기업 대출을 늘리는 등 안정적인 여신자산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 저축은행 고유 업무인 서민금융을 강화하기 위해 소액신용대출을 전담하는 소비자금융본부 조직의 기존 2개팀에서 소비자금융1팀, 소비자금융2팀, 소비자관리팀 등 3개팀으로 확장했다.
솔로몬저축은행은 향후에도 신용대출 부문의 강화를 위해 직장인 신용대출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난 6월 이후 내부 역량 강화를 통한 내실경영을 가장 큰 목표로 내부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심사 기능을 더욱 원활히 하기 위해 심사팀 및 감시팀 인력을 충원했으며, 부서 간의 상호감시 시스템을 통해 투명경영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PF팀을 IB사업본부로 확장 개편한 데 이어 리서치센터 등을 설립하는 등 직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직원 역량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도입하고, 직무 및 CS 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1인당 교육 횟수를 대폭 확대함으로써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계층별 교육을 통해 직급에 따른 연수 제도를 대폭 늘려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