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와 이종석이 닭다리 들고 먹으니, BBQ 대박났다

입력 2015-04-15 15: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창사 이래 2월 동기간 내 최대 매출 기록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국내 1위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모델 이종석-수지 효과 덕분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BBQ는 15일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0% 신장한 가운데 지난 2월 한 달 간은 창사 이래 2월 동기간 내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 대비 50% 이상 신장된 수치다.

허성나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BBQ 매출 신장은 CF 모델 효과가 한 몫 했다고 본다" 며 "청춘 스타 수지와 이종석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인해 젊은층을 대상으로 높은 관심을 끌어 눈에 띄는 매출 신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지와 이종석의 비비큐 CF와 메이킹 영상은 출시 2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을 돌파하고, 주간인기 CF 1위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통한 조사 결과, BBQ 신메뉴 및 모델 관련된 네티즌 반응이 전년 대비 170% 가량 증가한 약 76만건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석박사급 연구원 30여명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의 고객입맛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출시도 실적호조 원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BBQ는 최근3개월간 신메뉴를 연달아 출시, 모두 히트시켰다.

한편 BBQ는 더 큰 목표와 변화를 기하기 위해 지난 3월 31일부터 'BBQ 패밀리 리노베이션' 과정을 통해 가맹점주를 순차적으로 초청해 매출 2배 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515,000
    • -0.55%
    • 이더리움
    • 4,050,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495,900
    • -1.41%
    • 리플
    • 4,135
    • -0.17%
    • 솔라나
    • 285,500
    • -2.59%
    • 에이다
    • 1,168
    • -1.52%
    • 이오스
    • 949
    • -2.97%
    • 트론
    • 368
    • +2.79%
    • 스텔라루멘
    • 520
    • -1.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550
    • +0.68%
    • 체인링크
    • 28,520
    • +0.04%
    • 샌드박스
    • 595
    • -0.5%
* 24시간 변동률 기준